앙드레 단의 그림책 세상展

2017.10.12 ▶ 2017.11.19

롯데갤러리 일산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83 (장항동, 롯데백화점일산점) 롯데백화점 B1

Map
  • 앙드레 단

    뤽상부르공원의 하루 1998, 종이에 아크릴, 33x51cm

  • 앙드레 단

    바다부터 하늘까지 2010, 종이에 아크릴, 27x38.5cm

  • 앙드레 단

    발레리나 별 1999, 종이에 오일, 30x41cm

  • 앙드레 단

    세 친구 2000, 종이에 오일, 30x45.5cm

  • 앙드레 단

    엽서이미지원본_앙드레단전

  • 앙드레 단

    좋은 아침 2008, 종이에 아크릴, 33x39cm

  • 앙드레 단

    크리스마스 토끼 2000, 종이에 아크릴, 32x48cm

  • 앙드레 단

    피에로가 된 자파 2 1996, 종이에 오일, 23.5x14.5cm

  • 앙드레 단

    피에로가 된 자파 1996, 종이에 오일, 31.5x45cm

Press Release

이번 롯데갤러리 일산점에서는 따스함과 행복을 전하는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 1세대, 앙드레 단(Andre Dahan, 1935~ )을 소개한다. 회화를 전공한 그의 초창기 작품부터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준 주옥 같은 대표 작품들의 원화, 판화 80여 점이 한자리에 모이는 보기 드문 전시회이다.

1935년 알제리에서 태어난 앙드레 단은, 파리의 에콜 데 메티 에 아트(Ecole des Métiers d’Art)를 졸업하고, 에콜 아트 데코라티프 파리(Ecoled’ArtsDécoratifs de Paris)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화가, 일러스트 작가, 그리고 49권의 그림책 작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초창기 앙드레 단은 붓터치가 두드러지는 야수파 풍의 순수미술 작품을 선보였고, 유수 갤러리와 미술관에서 전시되었다. 파리에서 올해의 예술가(1979, 1980년도 2회 입상)로 선정되어 페인팅부분 은메달, 동메달을 수상하였고, 현재 파리 현대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화가로서 입지를 굳혀가던 앙드레 단은 세계 주요 시사매체, 패션지, 다양한 기업들 뿐 아니라 신문, 잡지 등과 협업을 통해, 일러스트 /삽화작가로서도 주목받기 시작했다. 프랑스 주요 일간 지 르 몽드(Le Monde), 주간지 르 푸앙(Le Point), 이태리 주요 일 간 신문 라 스탐파(La Stampa), 리더스 다이제스트(Reader’s Digest), 미국의 포춘지(Fortune) 와 같은 세계 각국 주요시사지 및 패션지, 엘르(Elle), 르 피가로(Le Figaro) 등 다양한 매체에 삽화 을 게재해 왔다. 그 외에도, EDF (프랑스 전력공사), Crédit Agricole(크레딧 아그리콜 뱅킹 그룹/프랑스 은행그룹), 시트로엥 (Citroën/ 자동차회사), 쉘 (Shell/정유회사), 세부 (Seibu/일본 백화점 그룹), 야마이치 증권 (Yamaichi Stock Company/ 일본 증권회사) 등과의 지면 광고 및 TV광고 등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방면의 일러스트/삽화를 작업해 오던 앙드레 단은 특유의 감성적인 붓터치를 바탕으로 그 림책을 만들기 시작했다. 앙드레 단의 첫 번째 그림책인, <내 친구 달>은 그에게 그림책 작가라 는 새로운 타이틀과 함께, 20여개국(프랑스, 독일, 미국, 이태리, 일본 등)에 13개의 언어로 번역되 어 출판되었다.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체코 국제도서전 등을 통해 소개된 앙드레 단의 그림책 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게 된다. ‘행복’이라는 일관된 주제를 갖고 있는 그의 작품은 우정을 통 한 행복, 달콤한 꿈을 꾸는 행복, 함께 가는 여정을 통한 행복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꿈꾸고 바 라는 소소한 행복들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준다. 다정한 색감과 다소 초현실적인 형태의 조합은 보는 이로 하여금 몽환적인 느낌을, 소박하고 정갈한 앙드레 단의 글솜씨는 연령층에 관계없이 따뜻한 공감을 이끌어 낸다.

앙드레 단의 그림은 화려한 색감보다는 묘사하는 사물, 인물, 배경의 특징적인 색감만을 활용한다. 다양한 색을 쓰지 않고도, 한가지 색에서 나타나는 색의 풍부한 스케일과 세세한 묘사로 군더더 기 없는 작품의 세련미를 만든다. 작품의 감성적 내용과 어우러지는 활달한 파스텔화는 작가의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절로 미소짓게 만드는 유머러스한 매력을 갖고 있다.

앙드레 단의 그림책은 아동도서 부분의 가장 유명한 상인 옥토곤(Octogone Prize)상, 국제 아동 만화 앵글렘(Angoulême Prize)상 등을 수상하였고, 수많은 국가의 어른 아이를 막론하고 깊은 감 동을 주고 있다.
꿈꾸는 작가, 행복을 나눠주는 작가 앙드레 단. 롯데갤러리에서 마치 귀여운 아이를 보고 있는 듯 절로 미소짓게 되는 그의 작품세계와 조우하며 즐거운 시간 되시기를 바란다. ■ 롯데갤러리 일산점

전시제목앙드레 단의 그림책 세상展

전시기간2017.10.12(목) - 2017.11.19(일)

참여작가 앙드레 단

관람시간10:30am - 08:00pm /
금~일 10:30am - 08:30pm

휴관일백화점 휴점시 휴관

장르회화

관람료무료

장소롯데갤러리 일산점 LOTTE GALLERY ILSAN STORE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83 (장항동, 롯데백화점일산점) 롯데백화점 B1)

연락처031-909-2688

Artists in This Show

앙드레 단(ANDRÉ DAHA)

1935년 알제리출생

롯데갤러리 일산점(LOTTE GALLERY ILSAN STORE) Shows on Mu:um

Current Shows

화살표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