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갤러리 서울에서는 2014년 3월 5일부터 4월 12일까지 유승호, 함진 작가의 2인전 ≪클로즈 업 CLOSE-UP≫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종이 위에 잉크로 쓴 작은 글씨들이 모여 풍경을 만드는 유승호의 회화와 점토를 이용해 자신의 주변 환경을 초소형으로 집약하는 함진의 조각을 선보인다.
유승호가 보여주는 풍경이나 인물들은 희미한 명암의 변화 속에 알 듯 모를 듯한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그림 앞으로 다가가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가까이 다가가 그 앞에 서게 되었을 때 산과 강, 구름, 인물을 만들고 있는 깨알같이 작은 글씨들이 눈 앞에 드러난다. 반복되고 겹쳐진 문자들은 어느 순간 문자가 아닌 이미지로 전환되어 시각적 긴장감을 만든다.
공간 속에 점과 선을 그려놓은 것 같은 함진의 조각은 점점 다가갈수록 구체적인 형상을 드러낸다. 함진은 검정색 점토를 사용해 마치 드로잉 하듯 선과 면들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확장해간다. 이러한 형태들은 사람이나 도시 등 작가가 관찰한 구체적인 주변의 모습으로부터 출발해 세포들이 연결되고 흘러내리는 것처럼 추상적으로 변화하며 손바닥만한 작은 공간에 새로운 세계를 축소시켜 놓는다.
이번 전시는 확장과 반복, 축소와 변형의 방식으로 각자 개성있는 형식을 보여주는 유승호, 함진의 작업을 통해 보는 거리에 따라 상반된 지각 경험을 선사하고, 이미지의 표면 아래 숨겨진 세계와 마주하게 한다.
전시제목클로즈업(CLOSE-UP)
전시기간2014.03.05(수) - 2014.04.12(토)
참여작가
유승호, 함진
관람시간10:30am~20:00pm 토-일: 10:30 am ~ 7 pm
휴관일월요일
장르회화와 조각
관람료무료
장소두산갤러리 DOOSAN Gallery (서울 종로구 종로33길 15 두산아트센터 1층)
연락처02-708-5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