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誌와 New York Times 誌 등 걸출한 잡지와 Microsoft, 삼성 등의 일러스트 및 애니메이션 작가로 명성을 쌓고 현재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시각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이준희 작가 (45)가 15년 만에 그갂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성북동 갤러리 이안재에서 오는 15일까지 전시된다. 1995년 뉴욕 모닝컴 갤러리에서의 첫 개인전 이후 밀려드는 일러스트 요청과 후학 양성으로 눈코 뜰 새 없던 그가 실로 오랜만에 갖는 개인전이다. 이준희 교수는 갤러리 이안재의 유의미한 자체기획전의 일환으로 꾸준히 추진 될 Artist’s Room 의 첫 번째 선정작가로서, 작품들과 함께 작가의 작업환경 일부, 이를테면 작가의 취향과 사고방식 등을 드러내는 크고 작은 수집품 들과 스케치 등의 선별된 오브제들을 갤러리에 재구성했다. 이 같은 전시가 등장하게 된 맥락으로서는, 기존에 관람객이 '개인의 직적접 체험-평론가 글-작가노트-작업간 비교'로 작가와 작품을 이해하려 했던 전시관람 방법론에 대한 의의 제기라고 볼 수 있겠다. 위의 방식은 작품을 바라보는 일차적인 방법인 동시에 작가의 제작의도와 너무나 동떨어진 해석을 할 위험성을 안고 있었다.
반면, Artist's Room展 은 작품이 탄생핛 수 있도록 의식, 또는 무의식적으로 영향을 주었을 작가의 취향과 습관 등이 여실히 드러난 작업실을 통해 관람객에게 작품을 감상하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작업실을 완전히 재현하기 보다는 연출된 공간이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관람객이 약간의 상상을 곁들이지만 작가의 기본 의도에는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작품을 이해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다.
갤러리 이안재는, 예술의 가치가 문화적·사회적·경제적 가치로 환원되어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유의미한 기획과 다양한 분야의 접목, 그리고 고전의 새로운 해석 등을 통해 시대 담론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준희 교수를 시작으로 Artist's Room 전시를 꾸준히 기획, 추진할 예정이다.
전시제목Artist’s Room #1
전시기간2010.09.02(목) - 2010.09.15(수)
참여작가
이준희
관람시간11:00am~19:00pm
휴관일월요일
장르회화
관람료무료
장소갤러리 이안재 Gallery Yianjae (서울 성북구 성북동 52 )
연락처02-6237-3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