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갤러리 창원은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정태경 작가의 개인전_Draw the nature_ 전을 개최합니다.
‘나는 집으로 간다’ 시리즈 작업으로 서정적이고 시적인 은유와 대조를 풍경으로 그려오고 있는 정태경 작가는 가지런히 놓여있는 호박, 담을 따라 핀 소박한 우리 꽃, 더불어 시간과 기억을 나눈 지인들, 주변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낮은 산과 들 그리고 작은 개울까지 평범하기 짝이 없는 우리 주변의 소소한 풍경과 사물 그리고 사람으로 자신만의 자연, 풍경을 이루어 오고 있다.
사물을 바라보는 것, 해석하는 것, 그리고 그리는 것, 이 모두를 단순하고 투박한 선으로 압축하고 하나의 색으로 걸러내어 화면위로 옮기는 작가의 풍경은 그 첫 대면부터 낯설고도 신선하다. 짜임새 있게 선택되고 꾸며진 풍경 또는 대상을 뒤로하고 인상과 감성에 의해 추출되어진 형과 색은 평범한 실재와 주관적 심상 그 사이에 놓여 있는 듯하다. 흐드러진 꽃과 넉넉한 호박 그리고 소박한 산과 들은 마음에 묻어 둔 고향, 떠나온 우리의 집을 상징하고, 대상을 덧입히는 색채와 형태를 허무는 선은 띄엄띄엄 이어지고 끊어지기를 반복하는 과거의 먼 기억, 흐릿한 향수를 닮아 있다. 재현과 풍경에 대한 새로운 시선과 이미지를 완성하고 있는 작가의 이번 개인전에 지역 애호가는 물론 미술평론가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랍니다.작가 정태경은 부산출신으로 영남대 회화과와 동 대학원을 나왔으며 개인전과 단체전 등 20여 차례의 전시회를 가졌다. 포스코 본부, 한화그룹, 부산시립미술관,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월드컵 경기장 등에 작품이 소장돼 있다. 리안갤러리 창원 전시에는 작가의 근작 20여점이 전시됩니다.
전시제목Draw the nature
전시기간2010.09.15(수) - 2010.10.30(토)
참여작가
정태경
초대일시2010-09-15 18pm
관람시간10:00am~19:00pm
휴관일월요일
장르회화
관람료무료
장소리안갤러리 창원 LEEAHN GALLERY (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호동 29-16 )
연락처055-287-2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