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갤러리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첫 전시로 청룡을 테마로 한 전시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아트월에서 1월 5일부터 3월 4일까지 권용래, 정직성, 이종기 작가의 그룹전시 ‘Like a Dragon’ 전을 개최한다.
세 명의 작가들은 각자 다른 개성으로 용의 힘차고 역동적인 기운을 전달한다. 다양한 매체와 방식으로 풀어낸 21점의 작품들은 만화 캐릭터와 같이 친근한 모습의 용을 비롯해 역동적인 붓질로 나타낸 바람과 같은 용의 기세, 영롱하게 빛나는 용의 비늘 등 용의 다채로운 면모를 드러낸다.
먼저, 빛을 재료로 활용해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펼쳐온 권용래 작가는 스테인리스 스틸에 다양한 컬러의 빛을 반사 시켜 아름답게 빛나는 용의 비늘과 같은 작품을 선보인다. 차갑고 단단한 스테인리스 스틸 위에 따뜻한 빛이 머무르고 부서지며 마치 용이 솟아오르는 것 같은 황홀한 순간을 만들어 낸다.
정직성 작가는 강렬한 색감과 역동적인 붓터치로 삶의 경험을 비롯해 일상과 환상을 추상적 형태로 표현하는 작가다. 이번 전시에는 푸른 기운에 쌓인 용의 모습 등 그동안 한국 전통 예술에서 다뤄졌던 용과 구름, 꽃 같은 상징성 깊은 도상들을 활용해 추상과 구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을 선보인다.
한편, 이종기 작가의 작품 속 청룡은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90년대 서구 대중문화의 상징인 심슨 캐릭터가 한국 전통 청화백자 속 청룡을 타고 모험하는 모습으로 재치와 재미를 전달한다.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를 잇는 조합을 통해 이질적인 결합을 유쾌하게 풀어낸다.
롯데갤러리 관계자는 “청룡처럼 힘차게 솟아오르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올해 첫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청룡의 힘찬 기운을 느낄 수 있는 ‘Like a Dragon’展 은 롯데 본점 에비뉴엘 각 층별 아트월에서 3월 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전시제목Like a Dragon
전시기간2024.01.05(금) - 2024.03.04(월)
참여작가
권용래, 정직성, 이종기
관람시간10:30am - 08:00pm / 금~일 10:30am - 08:30pm
휴관일백화점 휴점시 휴관
장르회화
관람료무료
장소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LOTTE DEPARTMENT STORE AVENUEL (서울 중구 남대문로 81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
연락처02-2118-2971